SK 위약금 확인 방법

스마트폰 앱 'T world'를 이용하면 쉽게 확인 가능하다.

(물론, 'T world' 앱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만 확인 가능)

이미지 자료에파란색 및 흰색 박스를 통해 순서 및 방법을 표시했으니 잘 보고 따라 해 주시면 된다.

SK 통신사 기기를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으니 그걸 이용하면 되고, 자급제나 타 통신사 중고폰을 이용 중이라면 위처럼 'Play 스토어'에서 'T world'로 검색해서 설치한 후 사용하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회원가입로그인하고 기본 회선 설정을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좌측 상단의 파란색 박스 부분의 삼선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전체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위쪽부터 보자면

'나의 데이터/통화' 항목 옆에 '1.5GB/100분'이라고 표기된 것은, 현재 내 요금제 제공량 중 잔여 제공량을 표기한 것으로, 남은 데이터와 남은 통화량을 보여주는데 남은 통화량의 경우 일반 통화(휴대폰, 집전화, 인터넷전화에 거는 통화)는 무제한이기에 '부가/영상 통화'의 잔여 통화량을 표기해 주는것이다.(영상통화 및 15XX 같은 대표번호는 무제한 통화에 해당되지 않는다.)

추가로 다음 작성할 글에 다루겠지만 '나의 데이터/통화' 글씨를 직접 터치하게 되면 데이터 잔여량 및 3개월 평균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다음으로

'나의 요금' 항목 옆에 '5월 22,540원'이라고 표기된 것은 5월 청구분(실사용 4월 1일 ~ 4월 30일)의 금액이다.

SK의 경우 청구서 발행일이 매월 7일로 정해져 있기에 7일이 되어야 전월에 내가 사용한 요금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사용량 조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7일이 되어야 전월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매월 초(1일~6일)에는 그 전월(만약 5월 2일에 확인했다면 4월)의 정보가 나오게 된다.

그리고 그 밑의 '나의 가입 정보' 메뉴의 가장 우측의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처럼 부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펼쳐져 나온 부가메뉴들을 보면,

현재 사용 중인 '나의 요금제/부가상품', '나의 부가상품', '나의 결합상품',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휴대폰 일시정지', '인터넷/전화/IPTV 신청내역', '인터넷/전화/IPTV 일시 정지/해제'의 총 7가지 부가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그중 가운데 있는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가 바로 우리가 원하는 약정 정보와 할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를 직접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약정화 할부 정보가 나와 있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위쪽에 내가 어떤 종류의 약정을 했는지 정보가 먼저 나오는데, 위 이미지의 경우 '선택약정할인제도' 라고 되어 있고, 만약 '공시지원금'을 받은 경우 '공시지원금'으로 표기가 된다.

위약금의 경우 위 파란색 박스 안의 내용처럼 '오늘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라고 금액이 비교적 정확하게 나온다.

그 바로 아래에 '약정 기간'이 몇 개월(며칠)로 설정되었는지 나오고, 시작일종료일까지 정확하게 나오니 약정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공시지원금'을 받은 경우 타사와 동일하게 '공시지원금''추가지원금'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조회일 기준으로 해지 시 위약금이 얼마인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기는 기기값을 완납하여 개통했기에 할부정보는 나오지 않지만,

타사와 마찬가지로 할부금이 있는 경우 총 할부금액과 총 개월 수, 잔여 할부금액과 잔여 개월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SK도 고객센터 앱인 'T world'앱을 이용해 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사용하시길 바라고,

시간이 된다면 각 메뉴별로 어떤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지 한 번씩 확인해 보길 바란다.

+ Recent posts